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맛있는게 제일 좋아 후기

[종로/서순라길] 카페 추천, 와인바 추천 : 헤리티지클럽

마먀 2023. 11. 26. 07:37
728x90
헤리티지클럽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지난번에 친구와 다운타우너에 다녀와서, 배부른 김에 산책 겸 걸어서 서울 핫플 서순라길로 갔습니다. ㅎㅎ

종로 카페추천! 헤리티지 클럽에 다녀왔어요. 다운타우너는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ㅎㅎ 쓰여있습니다. 

2023.11.23 - [맛있는게 제일 좋아 후기] - [안국/북촌] 핫플 수제버거 맛집 다운타우너

 

[안국/북촌] 핫플 수제버거 맛집 다운타우너

다운타우너 안국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오늘은 안국 핫플 아보카도버거 맛집으로 유명한 다운타우너에 다녀왔어요. 다운타우너 안국 바쁜 도시인들이 빠르고 편하게 즐겨 먹을

mamyadir.tistory.com

 


헤리티지클럽

커피 마시기 좋은 종로 조용한 서순라길 한옥카페, 반려동물 동반 가능

종묘 돌담길 카페 헤리티지 클럽 위치

 

종로 주얼리상가 돌담길 카페 헤리티지클럽 영업시간

매일 12:00~23:00 (22:30 라스트오더)

돌담길 데이트하기 좋은 카페 헤리티지클럽 메뉴

에스프레소 4,500원

아메리카노 5,000원

카페 라떼 5,500원

디카페인 변경, 우유(오트) 변경 가능 1,000원

플레인스콘 세트(스콘 + 클로티드크림 + 잼) 5,500원

얼그레이쇼콜라 7,500원

당근케이크 7,500원

잭콕 14,000원

스프링 로드 쉬라즈 17,000(글라스)

스프링 로드 샤도네이 18,000원


 

헤리티지 클럽은 종로3가역 7번 출구에서 돌담길 쪽으로 올라가면 있어요.

* 종묘 돌담길은 일방통행길이고, 주차공간이 없어요.

차량 이용하시는 분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걸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돌담길 따라서 걷다 보면 도착합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한 팀 웨이팅이 있었어요. 웨이팅 리스트에 번호 등 적어두면 자리가 났을 때 전화 주십니다.

웨이팅 리스트를 작성하고 산책도 하고 돌담길에서 셀카도 찍고 놀았어요. ㅋㅋ

최신 유행하는 흔들리는 샷도 찍어줬습니다. ㅋㅋㅋ

한참 놀다 보니 전화가 왔어요! 10분 이내에 도착하는 거리에 있었어서 바로 입장했습니다.

 

 

주문은 카운터에서 하면 됩니다. 카운터 바에 베이커리류가 디피되어있었어요.

오늘은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얼그레이 쇼콜라를 주문하고, 스프링 로드 쉬라즈를 주문했습니다.

 

 

내부 분위기가 빈티지하면서도 아늑하게 잘 꾸며져 있어요.

코트를 걸 수 있는 행거도 있어서 좋았어요.

한옥카페 특유의 코지한 분위기가 참 안락합니다.

추운 날씨였는데 기분이 좋아졌어요.

 

 

사진에는 잘 안 나왔지만 서까래가 보이고, 고즈넉한 조명과 창가로 보이는 올리브 나무가 참 예뻐요.

약간 인스타 감성 ㅋㅋ 이면서도 데이트하시는 분들도 많고 

도란도란 수다 떨고 있는 분들도 많았어요.

 

 

물은 셀프로 이용할 수 있는데 따뜻한 물과 시원한 물이 모두 준비되어 있었어요.

컵도 귀여워서 사진 찍으려고 했는데, 너무 흔들렸네요 ㅋㅋ

웨이팅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유지되고 있는 게 참 신기해요.

헤리티지클럽은 모든 사람들의 '쉼'을 위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ㅋㅋ 물 떠 오고 매장 구경하고 했더니 와인과 케이크가 나왔어요.

크림치즈를 곁들인 야채크래커는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얼그레이 쇼콜라가 정말 맛있었어요.

부드러우면서도 질감 좋은 얼그레이 크림에 브라우니를 채운 것 같은 타르트지,, 

달달한 케이크와 와인은 조화가 좋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호주 쉬라즈 와인을 좋아하는 편인데, 스프링 로드 쉬라즈도 참 맛있었어요.

과일향이과 후추, 올드 오크 향이 느껴집니다. 산도가 낮은 편이고 중간정도 바디감을 가지고 있어요. 

앤틱 한 한옥과 와인의 조화가 참 좋았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낮에 방문한다면 커피메뉴,

저녁에 방문한다면 와인 한잔이나 칵테일 한잔 추천합니다. ㅎㅎ

서순라길 분위기 좋은 커피 & 와인바 헤리티지클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