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맛있는게 제일 좋아 후기

[대학로/혜화] 혼밥하기 좋은 밥집, 삼삼뚝배기

마먀 2022. 6. 27. 19:09
728x90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대학로 연극인들이 자주 찾는다는 밥집, 대학로 삼삼뚝배기를 다녀왔어요.

 


삼삼뚝배기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길 51

삼삼뚝배기 영업시간

매일 07:00~21:00

 

삼삼뚝배기 메뉴

된장뚝배기 6,000원

돼지불고기뚝배기 6,000원

김치찌개 6,000원

순두부뚝배기 6,000원

황기반계탕 6,500원

생선백반 6,500원 등

삼삼뚝배기 메뉴판 입니다.


 

대학로에 위치한 삼삼뚝배기는 집밥같은 식사를 할 수 있는 동네맛집 스타일 식당이에요.

저는 점심을 먹기 위해 방문했는데요. 언제나 우선적으로 선택하게 되는 저의 소울푸드 김치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어떤 종류의 뚝배기나 찌개를 주문해도 먼저 양푼 밥을 제공 주세요.

계란 후라이가 올라가있고, 김가루가 솔솔 뿌려진 양푼 밥을 주십니다. ㅎㅎ 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 등 각종 나물반찬을 얹어서 비벼먹기 좋게 되어있어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나물 종류는 그때그때 달라집니다.

테이블마다 간장과 고추장이 세팅되어있는데요. 나물을 얹고 고추장 한수저 넣어 비벼먹으면 어머니가 생각나는 맛입니다. ㅎㅎㅎ

찌개류의 간이 쎄지는 않기 때문에 밥에 고추장을 넣어 비벼서 찌개와 함께 먹어도 적당한 느낌이에요. 모두가 입을모아 이 집의 핵심은 고추장이다. 라고 합니다 ㅎㅎ

 

메뉴에서 뚝배기를 고르지만, 찌개가 메인이라기보다 비빔밥이 메인이고, 찌개는 곁들어 먹는 느낌입니다. 비빔밥에 찌개 한술 얹어 슥슥 비며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종종 생각나는 밥집이에요.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혼밥하고 계신 분들과 직장인분들이 정말 많아요. 김치찌개는 고기가 꽤 많이 들어있어 이 가격에 이런 퀄리티 유지가 가능하다니!!! 하게 되었어요.

삼삼뚝배기는 분위기 잡으러 가는 식당은 아니고, 한끼 적당히 먹기 좋은 집이에요. 혜화의 가성비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대학로에서 한끼 정갈하게 해결하고 싶을 때 추천드리는 밥집이에요. 물가가 많이 상승했음에도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해주시는 고마운 맛집입니다.

 

삼삼뚝배기는 낙산공원에서 가까이 위치해 있어서, 식사하고 낙산공원 한바퀴 산책하기 좋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