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맛있는게 제일 좋아 후기

[광화문] 드디어 먹었습니다.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마먀 2022. 10. 9. 19:40
728x90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제가 신서유기를 보고나서 정말 먹어보고싶었던 음식이 바로 손말이고기인데요.
항상 이런 저런 이유들로 방문을 못하다가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광화문점 입니다.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광화문점
기본정보

☆★안심식당☆★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 관리' , '종사자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광화문점 위치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10 선덕빌딩 2층
(골목 안쪽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광화문 고기집 손말이고기 메뉴
한우말이고기 25,000원
공기밥 1,000원
후식시래기된장찌개 3,000원
후식꼬기(한우)주먹밥 6,000원

을지로 고기 맛집 손말이고기 메뉴판



손말이고기 산정집은 재료 준비를 수작업으로 하기 때문에 하루에 준비한 재료가 모두 소진되면 영업이 종료되는데요.
정말 운좋게 마지막 손님으로 입장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2명이서 방문했고, 손말이고기 2인분과 후식 된장찌개를 먹었어요.


고기 2인분이 입장했습니다. ㅋㅋㅋ
손말이고기는 쪽파와 깻잎 등 갖은 채소를 돌돌 말아 구워먹는 음식이에요.
달군 무쇠팬에 튀기듯이 구워 먹으면 됩니다.
정말 맛있어요.


기본반찬입니다.
상추 샐러드와 고기와 참 잘 어울리는 각종 밑반찬들이에요.
구운 손말이고기는 상추와 먹어도 맛있고, 깻잎 절임에 싸먹어도 정말 맛있는데요.
특히 저 특제 소스가 정말 미친놈입니다.
소스가 미쳤어요.
이 집 말이고기는 어떻게 따라한다해도 저 소스 맛을 흉내내지 못해서 이 맛을 못 느낄 것 같아요.
저 소스 정말 한 통 사놓고 싶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고기와 정말 잘 어울리는 소스에요.


후식  된장찌개에 공기밥을 추가했습니다.
된장 술밥처럼 밥을 말아서 끓이면 더욱 맛있어요.
장 맛이 몸가 집된장 맛이 나더라구요.
우리 할머니 댁도 아닌데 자꾸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맛 이었습니다. ㅋㅋ


고기를 먹고 나오니 고기가 매진 되었다는 표지판이 기다리고 있네요.
정말 운 좋게 마지막 손님으로 들어가서 먹을 수 있었어요 ㅋㅋㅋ



정말 맛있는 서울 손말이고기 맛집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이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줄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