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맛있는게 제일 좋아 후기

[혜화 맛집] 수제 막걸리 양조장이 있는, 점심맛집! 혜화 도담

마먀 2022. 6. 24. 08:12
728x90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오늘은 혜화에서 점심 먹기 딱 좋은 수제 막걸리 양조장이 있는 식당, 혜화 도담에 다녀왔어요.

 


혜화 도담

수제막걸리, 갈비찜, 김치찜 보쌈, 낙지찜 전문점


주소 : 서울 종로구 대명1길 16-6 혜화도담

(혜화역 4번 출구에서 가까움)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혜화 도담 메뉴

평일 점심 김치찜 (1인) 9,000원

비빔밥 그릇 2,000원

"김치찜 2인 한상"(김치찜 소 + 대파전 + 도담막걸리_ 38,000원 

"3인 한상"(돼지갈비찜 소 + 김치찜 소 + 대파전 + 도담막걸리) 65,000원

"4인 한상"(돼지갈비찜 중 + 낙지볶음 소+ 대파전 + 계란탕 + 도담막걸리) 87,000원


혜화역 4번 출구에서 많이 가깝긴 한데 골목 안쪽에 있어서 초행길이신 분들은 조금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독일주택 바로 옆집이니까 지도 따라서 가다 보면 나올 거예요!

동화 출입문으로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세요.ㅎㅎ

저희는 4명이서 식사를 했는데, 김치찜은 꼭 먹어보고 싶고 다양하게 맛보고 싶어서 한상과 단품 메뉴를 주문했어요.

"김치찜 2인 한상 + 낙지볶음 소(2인) + 비빔밥 4그릇" 주문했답니다.

 

혜화 도담 김치찜
혜화 도담 낙지볶음

와 진짜 저 김치찜 진짜 맛있었어요. 알맞게 발효돼서 새콤한 김치와 잘 익어서 정말 부들부들한 돼지고기가 ㄹㅇ 밥도둑템

낙지찜은 생각보다 많이 매웠어요. 불맛이 나서 밥 비벼먹으니 이 친구도 꿀맛!

모든 친구와 잘 어울리는 혜화 도담의 비빔밥 그릇입니다.

흑미밥에 김가루와 참기름, 쫑쫑 썰은 부추를 얹고, 같이 비벼먹을 수 있는 버터까지  함께 나옵니다.

비빔밥에 김치찜 한 숟가락 얹어먹고, 낙지찜 한숟가락 얹어먹고 하다 보면 순식간에 없어져요!!

 

혜화 도담 대파전

이 대파전은 진짜.. 뭐랄까.. 막걸리를 부르는 진짜 밥도둑이 아닌 술도둑?!!!

사실 전 대파전을 처음 먹어봤는데요. 이 날 깨달았답니다. 아 난 해물파전의 메인은 해물인 줄 알았는데, 해물파전의 메인은 사실 파였구나!!!

정말 대파의 달큰함과 그 통통한 바디감이 살아있어서 맛있어요.

여기에 도담에서 직접 빚은 수제막걸리(도담 막걸리) 한잔이 어찌나 잘 어울리던지!

혜화 도담 막걸리

이 도담막걸리는 혜화도담 양조장에서 만들어져서, 단맛을 내는 감미료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먹어보니 인공적인 단맛이 느껴지지 않고, 정말 구수한 막걸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도담의 메뉴들과 정말 잘 어울려요. 

혜화 도담은 점심시간에 셀프바에 다양한 반찬과 밥, 막걸리 서비스를 무상 제공해주시는데요!

아쉽게도 저희는 일정이 있어서 막걸리 서비스까지 즐기지는 못했지만, 주변 대학생 분들은 점심부터 막걸리 한잔씩 하고 계시더라구요 ㅎㅎㅎ


 

유쾌한 도담만의 SWOT 분석까지!!

즐겁게 다녀온 혜화 도담이었습니다. 참, 혜화도담은 네이버예약하기로 예약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항상 행복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