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맛있는게 제일 좋아 후기

[대학로] 만두전골 존맛 개성 만두

마먀 2022. 8. 24. 21:55
728x90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오늘은 정말.. 아는 사람만 알고 방문하는 대학로의 존맛 만두전골집 대학로 개성에 다녀왔습니다.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이면서도 더 유명해졌으면 하는 곳이에요.


개성보쌈

개성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217-1

개성보쌈 메뉴
곰탕 10,000원
만두국 9,000원
칼만두 9,000원
떡만두 9,000원
만두전골 대 45,000원
만두전골 중 35,000원
만두전골 소 25,000원

개성보쌈 메뉴판입니다.



대학로 만두전골 맛집인 개성보쌈은 상호는 개성보쌈으로 되어있는데, 만두가 더 주력메뉴에요.
매장에 방문할 때마다 손만두를 직접 빚고 계시더라구요.


오늘은 만두전골 소 자로 주문했습니다.
만두전골에는 1인에 3개씩 먹을 수 있도록 만두가 들어있어요.
각종 버섯과 청경채, 배추 대파 등 건져먹을 채소도 다양합니다.


반찬은 깔끔하게 열무와 겉절이. 만두 전골과 찰떡 궁합이에요.
매장은 1층, 2층 모두 앉을 수 있는데 너무 넓은 매장은 아니어서 점심에는 웨이팅이 자주 있는 편이에요.
테이블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요. ㅋㅋㅋ 참고로 의자 테이블은 아니고 좌식 테이블이니 양말 신고 방문하시길 추천 ㅋㅋ


만두는 익어서 나오기 때문에 3-4분 정도 팔팔 끓으면 바로 먹으면 됩니다.
사장님께서 왔다갔다 하면서 먹으라고 알려주시는 편이에요!!
불이 너무 세거나 너무 오래 끓고 있으면 불 줄이라고 알려주시기도 하는 ㅎㅎ


잘 익은 만두를 하나 건져 봅니다.
만두는 두부가 잔뜩 들어간 김치 만두에요.
저는 만두 종류는 왠만하면 다~~ 좋아하지만, 원래는 만둣국, 물만두 같이 물에 빠진 만두를 안좋아 했었는데요.
이 집에 방문하고 나서 막힌 부분이 뚫렸답니다. ㅋㅋㅋㅋ
그 뒤로는 아주 못먹는 만두가 없어요.
이 집 만두는 저희 할머니만두 스타일이에요. 두부와 김치와 그 속을 둔둔하게 해주는 만두!
따끈한 국물에 채소까지 정말 최고입니다.


만두를 거의 다 먹어갈 때 쯤 칼국수 사리를 주세요.
국수 사리는 따로 추가하는건 아니구, 만두전골에 포함되어있습니다.
항상 칼국수를 먹을 때쯤엔 배가 불러와서 국수를 추가해 본적은 없는데요.
말씀드리면 양 많게도 주신다고 해요.


만두 단면입니다. 속이 정말 꽉찼어요. ㅎㅎㅎ
흐린 날 먹으면 더 맛있는 만두전골!
대학로 개성보쌈이었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