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여행 나들이♣

[북한강] 리버뷰 맛집, 청국장, 쌈밥, 곤드레, 돌솥밥, 고등어, 간장게장까지! 한식 맛집 토방

마먀 2022. 9. 6. 21:04
728x90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친구와 가평 펜션에 놀러 갔을 때 집에 돌아오는 길에 들렸던 점심 맛집, 북한강 인근 한식 맛집 토방!!! 

오늘은 토방에 다녀온 후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ㅎㅎ

 


토방

토방 주소

경기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1167

서울방향에서 서울 춘천고속도로-서종 IC-삼거리에서 우회전

가평 맛집 토방 메뉴

청국장+공기밥 12,000원

쌈밥+수육+된장+공기밥 13,000원

갈치조림+돌솥밥 23,000원

안동간고등어+청국장+돌솥밥 16,000원

돌솥밥=>곤드레돌솥밥 변경 시 1,000원 추가

도토리묵 15,000원

춘천 맛집 토방 메뉴입니다.


 

 

집에 돌아가는 길에 멀리서 현수막을 보고 멈출 수밖에 없었던 외관입니다. ㅋㅋ

현수막에 크게 메뉴가 적혀있는데, 쓰여있는 메뉴가 모두 제가 너무 좋아하는 메뉴들인 거예요!!!

그럼 들어가 줘야죠~ ㅎㅎ

 

 

토방에 들어가면 자리를 안내해주시고 1인씩 세팅을 해주세요. 

친구와 매우 매우 배가 고팠던 터라

메뉴판의 7번 안동간고등어, 청국장, 곤드레돌솥밥 2인 상에 도토리묵을 주문했어요.

 

 

아니 근데 밥집이 이렇게 뷰가 좋아도 되는겁니까?!

뷰 맛집이에요. 북한강을 배경으로 두고 식사 할 수 있습니다. ㅋㅋ

테라스 공간도 있어서 식사하고 나서 차 한잔 커피한잔하면서 강 구경 물구경 할 수 있었어요

 

북한강 맛집 토방 기본 반찬입니다. 

정갈한 한식 반찬이에요. 밥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밑반찬들이었어요. 

너무 부담스럽게 간이 되어있지 않고 딱 집밥 반찬 느낌으로 좋았어요.

 

 

곤드레 돌솥밥은 먼저 뚜껑을 열고 대접에 덜어두고, 돌솥에는 물을 부어줍니다.

마무리로 숭늉을 먹어줘야 해요 ㅎㅎㅎ

 

 

돌솥밥과 함께 참기름이 담긴 대접과 간장 양념장을 주세요.

곤드레밥에 참기름과 간장양념은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전 사실 곤드레나물밥에는 ㄹㅇ 김치만 있어도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어요. ㅋㅋㅋ

 

청국장입니다.

청국장은 버너에 올려주세요. 보글보글 끓이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찌개는 오래 끓일수록 맛있는 것 같아요. 따뜻하게 오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장이 간간하게 꽤 들어있어요. 제가 비포 사진만 찍고 팔팔 끓을 때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ㅜ 먹느라 바빴어요 ㅜㅜ ㅋㅋ

 

 

간고등어입니다.

고등어는 살이 참 통통하니 실한 느낌이었습니다.

가시도 잔잔바리로 있는 게 아니었고, 짭짤하니 밥과 참 잘 어울렸습니다. 

 

 

꺅 묵무침입니다.

날씨가 더워서 그런가 묵이 참 맛있었어요.

신선한 각종 채소와 함께 무쳤습니다. 막걸리 한잔이 생각나는 맛이에요. ㅎㅎ 

 

 

배가 통통하니 꽤 불러오는데 숭늉이 너무 구수하고 맛있어서 마지막까지 다 먹었습니다. ㅋㅋ

자극적이지 않은 메뉴들로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채운 느낌이었어요. 

 

 

반찬이 모두 정말 맛있는데 ㅜㅜ 한 번씩만 리필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근데 제가 또 메인 반찬을 이것저것 주문해서 ㅋㅋ 밑반찬 리필이 따로 필요 없었어요. ㅋㅋ

뷰 맛집, 한식 맛집 토방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