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여행 나들이♣

[서울/북촌] 데이트 추천 코스 열린송현녹지광장

마먀 2024. 1. 4. 18:54
728x90
열린송현 녹지광장 서울윈터페스타 송현동솔빛축제 후기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즐거운 연말, 새해 보내고 계신가요?

며칠 전 친구 시골쥐와 열린 송현에 다녀왔어요.

송현동 솔빛축제가 진행 중이어서 데이트하기에도 너무 좋고, 인생샷 건지기에도 너무 좋더라구요.


열린송현녹지광장

열린 송현 녹지광장은 종로구 송현동 부지에 있는 공간으로, 경복궁과 종로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광장입니다.

광장 중앙에는 서울광장 잔디보다 넓은 중앙잔디광장이 펼쳐지고, 광장 주변으로는 코스모스, 백일홍과 같은 야생화 군락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광장을 가로지르며 걷다 보면 청와대, 광화문광장, 인사동 그리고 북촌 골목길로 자연스레 이어집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열린송현녹지광장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송현동 솔빛축제

제가 방문했을 때는 송현동 솔빛축제가 한창 진행 중이었는데요.

송현동 솔빛축제는 2023 서울 윈터페스타 기간 중 진행되는 올해 처음 열린 빛 축제입니다.

열린송현 솔빛축제 기간 

2023. 12. 15.(금) ~ 2024. 1. 21.(일)

열린송현 광장 축제 운영시간

11:00 ~ 22:00(조명 연출 18:00 ~ 22:00)

방문은 상시 가능하고,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안국역, 인사동, 광화문광장, 경복궁, 삼청동에서 도보이동 가능해요.

솔빛축제는 크게 6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림자의 숲입니다.

숲을 모티브로 나무모양 그림자로 숲을 조성한 느낌이에요.

내부 조명에 움직임이 있다고 하네요.

정말 그림자로 나무가 많이 있는 느낌이었어요.

약간 어렸을 때 생각했던 동화 속에 나오는  숲 속길 느낌 ㅎㅎ 

 

 

빛의 길 테마입니다. 열린송현 녹지광장을 가로지르는 길을 따라 조명들이 구성되어 있어요.

조명으로 된 꽃 밭을 걷는 느낌이었어요.

조명이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서 셀카도 잘 나옵니다. ㅎㅎ

 

 

빛의 산책입니다.

저랑 시골쥐는 구름이라고 불렀는데요.

크고 작은 풍선들을 묶어놓은 것 같으면서 구름 같았어요.

조명 색깔이 시시각각 바뀌어서 아름다웠어요.

 

 

빛의 소리 

는 꽃을 닮은 경관 조명이 바닥 이곳저곳에 설치되어 있어요.

인터랙션 스폿에 서면 조명이 강해지고 스피커를 통해 자연의 소리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그 사실을.. 모르고.. 못 서봤습니다. 와 꽃모양이다~~ 하고 지나갔어요.. ^^

 

 

중앙 가든입니다.

포토존이 꾸며져 있어요.

앉은뱅이 조명들이 너무 귀여웠어요.

조명이 많아 확실히 사진들이 잘 나오더라고요. ㅎㅎ

 

 

빛의 언덕 테마입니다.

빛의 언덕은 멀리서 볼 때 정말 넘실 넘실 너무 예뻤어요.

언덕 위로 올라가면 어두운 밤 별빛들이 꽃처럼 피어있는 느낌!

셀카 천장 찍고 내려왔습니다. ㅋㅋㅋ

 

 

큰 테마 외에도, 아름다워 멍하니 바라보고 있게 되는 달 조명 존이 있었는데요.

셀카 맛집입니다.

그리고 열린 송현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빛의 소리 테마에 있는

이 나무들이 아닐까 싶어요.

어떻게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옵니다. 

눈 쌓인 나무로 표현되어 있는데, 겨울과 정말 잘 어울려요.

너무너무너무넘눔 예뻤어요.

 

 

한참 구경하고 사진 찍고 놀다 보면 허기도 지고 춥기 마련인데요.

카페테리아 공간에 방문해 주면 됩니다.

각종 다과류들을 판매하고 있고, 무료 체험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저는 그중에서 스냅사진을 찍었는데요.

 

 

아니 무려 무료로 전문 작가님이 사진을 찍어주세요!!

사진은 여러 장 찍어서 그중에 3장 보내주시고, 어디서 찍고 싶은지 얘기해서 결정하고 

같이 이동해서 사진을 찍습니다.

포즈나 위치도 알려주시기 때문에 평소에 카메라 앞에 서는 게 어색한 분들도 편안하게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니.. 저한테 이런 무드가 연출되다니...

세상에 마상에 정말 인생사진 건졌습니다.

연말 연초 데이트코스 빛 축제 정말 방문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