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맛있는게 제일 좋아 후기

[종로/서순라길] 파스타 맛집, 피자 맛집 : 살롱순라

마먀 2024. 1. 6. 07:09
728x90
살롱순라 후기

 

얼마 전 시골쥐와 연말 데이트를 한 날 정말 맛있고, 예쁜 식당에 다녀왔어요.

맛있는 밥을 먹고 열린송현까지 다녀왔답니다. ㅎㅎ

2024.01.04 - [여행 나들이♣] - [서울/북촌] 데이트 추천 코스 열린송현녹지광장

 

[서울/북촌] 데이트 추천 코스 열린송현녹지광장

열린송현 녹지광장 서울윈터페스타 송현동솔빛축제 후기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즐거운 연말, 새해 보내고 계신가요? 며칠 전 친구 시골쥐와 열린 송현에 다녀왔어요. 송현동 솔빛축제가 진

mamyadir.tistory.com

 

연말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방문한 식당은 서순라길에 있는 살롱순라입니다.


살롱순라

좋은 사람들과 대화하며 맛있는 음식과 술을 즐길 때 찾아오는 순라길의 꽃

예약 가능, 단체 가능, 포장 가능, 주차 불가

익선동 맛집 살롱순라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평일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안심식당☆★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 관리' , '종사자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

 

종로 맛집 살롱순라 위치

 

 

안국 맛집 살롱순라 메뉴

명란 크림 파스타 18,800원

명란 매콤 알리오 올리오 17,800원

스테이크 샐러드 26,000원

루꼴라 프로슈토 피자 25,800원

핫치킨 디아볼로 23,800원

트러플 머쉬룸 피자 24,800원

하우스 와인 9,000원


 

살롱순라는 종로3가역 7번 출구나 안국역 4번 출구에서 걸어갈 수 있어요.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외관입니다.

서순라길 분위기에 맞게 내외부는 한옥이에요.

입구에 아주 큰 빨간 리본이 마치 선물 상자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을 주네요. ㅎㅎ

 

 

날씨가 좋으면 야외에서 식사해도 좋을 것 같아요.

한옥과 조명의 조화가 참 예쁩니다.

봄과 여름에는 장미와 꽃이 많이 피어서 예쁘다고 해요.

 

 

식사에 앞서 하우스와인을 주문했어요.

바디감이 막 진하지는 않고, 가벼운 느낌이 살짝 있어요.

단 맛 느낌도 거의 없어서 식사와 함께 하기에 잘 어울리는 하우스와인 이었습니다.

살롱 순라에는 하우스와인 외에도 다양한 와인과 하이볼, 맥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살롱이라는 단어는 사교계 문화, 전람회나 전시회, 다과점이나 미장원을 가리키는데 쓰이는 말이에요. 귀족과 문인들의 정기적인 사교모임을 뜻합니다. 

살롱 순라는 어떤 의미의 살롱으로도 단어를 붙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외부 인테리어가 정말 예뻐서 분위기가 좋아요. 이런 곳에서 데이트 한다면 무조건 성공입니다. ㅋㅋㅋ

서순라길 데이트, 소개팅 하기 좋은 곳이에요.

 

 

핫치킨 디아볼로입니다.

토마토소스 위에 양념된 닭고기, 치즈와 스위트 콘, 그리고 페페론치노가 올라가 있어요.

치즈와 스위트콘이 듬뿍 올라가 있어서 별로 안 매울 줄 알았는데, 이 녀석 보기보다 엄청 매워요. ㅋㅋㅋㅋㅋㅋ

맵찔이라면.. 핫치킨 디아볼로는 피해 주세요. 약간 치즈불닭 피자를 먹는 느낌?!

고추 매운맛이 물씬 납니다. 크림 파스타와 조합이 찰떡콩떡이었어요.

 

 

명란 크림 파스타 입니다.

크림이 아주 진하고 명란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파스타예요.

꾸덕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명란 파스타를 좋아하는데, 살롱순라 명란파스타는 완전 최고입니다!!!

살롱순라의 대표메뉴로 손색이 없어요.

피자가 꽤 매운 편이었는데, 진한 크림 파스타와 함께 먹으니 조합이 참 좋았어요.

 

 

한옥을 개조해 빈티지와 앤틱 한 가구들을 들여놓으니, 내부 여기저기가 다 예쁩니다.

음식도 꽤 맛있어요. 간이 조금 진한 편이어서 음료와 함께 먹기에 좋습니다.

익선동 데이트코스, 서순라길 데이트코스로 정말 추천합니다.

분위기 잡기에 딱 좋아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