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홈 가드닝

다이소 미니화분 로즈마리 키우기(미니허브재매세트)

마먀 2019. 4. 17. 15:36
728x90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어제 제가 다이소에 가서 로즈메리 키우기 미니화분을 구매했어요!

로즈마리는  항균 · 살균 작용이 뛰어나며 보습 효과에도 좋습니다.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어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며, 특유의 신선한 향이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 향신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로즈마리의 은은한 향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탁월해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준다고 해요.

저도 로즈메리를 키워 집에서 방향제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 향기가 너무 좋아서요!

 

제가 들여온 화분은 다이소 미니허브재배세트 입니다! (로즈마리 키우기)

포장지 뒷면에는 간단하게 키우는 방법 등이 적혀있습니다.

1.  뚜껑을 열고 압축 배양토를 화분에 넣습니다. 적당량의 물을 부으면 배양토가 부풀어 오릅니다.

2. 씨앗을 골고루 뿌려주고 뚜껑을 덮어주면 됩니다.

3. 바람이 잘 통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고 새싹이 나올 때까지 마르지 않게 해 주면 됩니다.

4. 새싹이 자라고 본잎이 생기면 큰 화분으로 옮겨 심어줍니다.

 

 

포장지를 벗겨내면 구성품은 아래와 같아요!

미니화분+압축 배양토+씨앗+돔 뚜껑!

 

 

 

씨앗은 저는 총 6개인 줄 알았는데 한 개는 죽은 씨앗이어서 ㅜ 5개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싹을 잘 틔우게 하려는건지 씨앗이 살짝씩 벗겨져있어요!

 

 

이제 씨앗을 심을 준비를 합니다. 화분에 압축배양토를 넣고 물을 부어주면, 몇분뒤 토실토실한 흙이 완성됩니다.

 

 

씨앗 5개를 미니화분에 쏙 심어볼게요!ㅎㅎ

 

 

 

씨앗을 심고, 돔 뚜껑을 잘 닫았습니다. 이제, 해가 잘드는 곳에 두고 싹이 날때까지 흙이 마르지 않게! 잘 관리를 해 주어야 겠지요 ㅎㅎ

로즈마리 씨앗 발아는 일주일정도 걸린다고 하니 다음주까지는 숨죽여서 보고 있어야 할 것 같아요.^^

 

 

로즈마리는 여러해살이 관목 식물로 허브 중에서도 생명력이 강하고, 번식이 쉬워 허브 초보자들도 쉽게 키울 수 있는 허브식물 이라고 합니다.

이제 씨앗을 심었지만, 아주아주 큰 화분에 나무 로즈마리를 상상해 봅니다 ㅎㅎ

다만, 로즈마리씨앗을 파종/발아시켜 키우는 방법은 꽃이 피는 성목이 되기까지 기간이 오래 걸린다고 해요 ㅜㅜ 그래도! 꿈은 이루어지라고 있는 거니까요 ㅎㅎ

앞으로 이 아이 소식을 자주 공유드릴게요~!

오늘은 이만, 감사합니다. ^0^

 

여기 까지 읽어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포스팅은 지극히 주관적이며 개인적이니, 참고만 해주세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