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맛있는게 제일 좋아 후기

[부천] 부천 동네맛집 여기는 찐이다. 정가네 주먹고기

마먀 2022. 7. 15. 07:14
728x90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부천에 방문한 날, 오늘은 꼭 사랑방 손칼국수를 방문하려 했으나, 매장이 일찍 문을 닫으셨더라구요.

그래서 지인들과 함께 굉장히 오래된 부천 동네 맛집인 정가네 주먹고기를 다녀왔습니다.

소문이 자자해서 궁금하던 차에 오히려 잘됐어요. ㅎㅎ


정가네주먹고기

매운맛 갈비찜이 인기인 고기 요리 전문점

영업시간

월~토 14:00 ~ 새벽 1:00(매주 일요일 휴무) 

주소

경기 부천시 성주로269번길 9(부천역 남부 2번 출구 방면)

 

정가네 주먹고기 메뉴

매운맛 갈비찜 12,000원
주먹 고기 11,000원
껍데기 6,000원
소막창 13,000원
뚝배기 밥 2,000원(1인) 등

정가네 주먹 고기 메뉴판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방문하면 안 된다는 찐 동네 맛집 정가네 주먹 고기 ㅋㅋ

친구들로부터 추천을 많이 받았던 차라 궁금하기는 했었어요. 그래서 오히려 좋아하고 방문했어요.

평소 저녁시간에 방문하면 웨이팅이 있는 편입니다. 저녁에 바로 먹으려면 누군가 일찍 도착하는 사람이 먼저 웨이팅을 기다리는 편을 추천드려요. 

 

 

제가 고기 앞에서 너무 신났었나 봐요. 사진 초점들이 다 어디로 간 건지 ;; ㅋㅋ

김칫국도 된장찌개도 계란찜도 진짜 엄청 맛있었어요. 고소하고 진짜 밥 비벼 먹으면 무한으로 먹겠다 싶은 ㅋㅋ

저희는 여럿이서 방문해서 주먹 고기 4인 + 매운 갈비찜 2인 + 즉석 뚝배기 밥(인수대로) 주문했습니다.

정가네는 기본반찬이 참 충실하게 나와요. 고기와 함께 콩나물 김칫국, 된장찌개 계란찜을 먼저 받았습니다.

 

 

정가네에서 특이하다고 느낀 점은 주문을 하고 앉아서 기다리니, 불판을 이미 달궈서 고기를 올려 주시더라구요. 

초벌까지는 아니지만 바로 고기를 구울 수 있게 준비해주셨습니다. ㅋㅋ

 

 

주먹고기를 어느 정도 익히고 한입 크기로 잘라주고 나서 김치를 올려주었습니다. 

 돼지고기와 김치는 환상의 조합인 거 맞죠? ㅋㅋㅋ

잘 익은 고기를 한입 먹으니,, 육즙이 안에 꽉 차 있는 느낌에요. 돼지고기에서 이런 퀄리티가 나오기 힘든데 참 좋았어요.

지방 부위가 많은 고기는 사실 어느 정도 먹다 보면 물리기 마련인데요. 정가네 주먹고기는 지방과 고기 부분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끝까지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기를 먹다보면 뚝배기 밥이 완성되어 나옵니다. 즉석 뚝배기라서 밥은 주문하고 조금 기다려야 나오기 때문에, 고기를 주문하면서 바로 함께 주문하셔야 할 거예요.

저희가 사람 수가 많았어서, 자리가 부족해서 다른 테이블에서 세팅을 도와주셨어요. ㅋㅋㅋ 어머님 사이로 다급하게 뚝배기 사진을 한 장 찍어보았습니다. 밥이 서빙되어 나올 때 생김, 양념간장, 젓갈이 함께 나와요. 

와 갓 지은 밥에 김을 싸서 간장 찍어 먹으니 왜이리 맛있는지 ㅜㅜㅜ

 

 

따끈따끈 갓지은 밥 최고입니다. 뚝배기 밥 정말 맛있어요. 물론 뚝배기 밥을 푸고 나서 숭늉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주먹고기를 얼추 구워 먹고 나면 매운 갈비찜을 준비해주세요. 동시에 먹을 수는 없고 순서대로 먹어야 합니다.

이날 제가 너무 신났어서 그런지 사진 퀄리티가 하하하하 참 ㅋㅋㅋ

 

 

 

매운 갈비찜은 원래 우리가 평소에 먹는 간장 양념의 단짠 돼지갈비맛이 베이스로 존재하고 칼칼하고 매운맛이 더해진 느낌이었어요.

끓이면서 졸이면서 먹으니 이 맛이 금상첨화 ㅋㅋ

조금 전에 서빙된 밥에 국물을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주먹 고기 -> 뚝배기 밥 -> 매운 갈비찜 순서로 거의 코스 요리를 먹은 기분이에요.

 

음식 종류가 계속 서빙되니 끝없이 들어가더라구요. ㅋㅋㅋ

부천 동네 맛집 정가네 주먹 고기 추천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