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먀의 다이어리

마먀의 다이어리 구경하고 가세요~

자취생의 삶(생활 정보)

아보카도 보관방법 & 구입요령

마먀 2022. 6. 22. 06:55
728x90

 

안녕하세요. 마먀입니다.

퓨전 음식의 열풍과 함께 애용되는 재료인 아보카도! 멕시코가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과일인데요.

아보카도 기본정보

· 아보카도 구입요령 : 껍질의 색이 녹색에서 약간 검게 변할 때 손으로 쥐어 봐서 조금 탄력성이 느껴지는 것을 고른다.
· 아보카도 보관온도 : 10~15℃
· 아보카도 보관일 : 3일
· 아보카도 보관법 : 실내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 아보카도 손질법 : 씨를 따라서 칼을 넣어 좌우를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씨를 빼낸다. 껍질을 벗기고 원하는 요리에 맞는 크기로 자른다.
· 아보카도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열대 기후에서 잘 자란다.

아보카도는 주로 샐러드에 곁들여 먹거나, 빵위에 올려먹는 등 생식으로 이용됩니다.

** 주의! 아보카도는 레몬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다고 하는데요. 아보카도의 비타민 E, B2, B6와 레몬의 비타민 C가 노화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방법

1. 아보카도 덜 익은 상태 (후숙)

아보카도는 덜 익은 상태일 때 수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마트에서 구입하게 되면 아보카도는 그냥 딱딱한 상태일 때가 많아요.

아보카도를 만져봤을 때 딱딱하고 껍질이 초록색이라면, 아직 덜 익은 상태입니다. 

익을 때 까지 상온에서 보관하면 됩니다. 통풍이 잘 되고 볕이 닿지 않는 곳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습도 관리를 위해서 하나씩 신문지에 돌돌 말아 보관해주세요. 후숙도 너무 오래 시키면 상할 수 있으니 2-3일간 매일 만져보면서 체크해 주세요.

 

2. 아보카도 익은 상태(냉장)

후숙에 성공한 아보카도는 갈색->초콜릿 색의 껍질을 보여줍니다. 냉장고의 야채실에서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껍질을 벗기거나 자르지 않은 상태로 보관하셔야 해요.

 

3. 아보카도 익은 상태(냉동)

만약 오래 보관해야 하거나 혹시 이미 잘라 쓰시고 남은 아보카도를 보관하게 된다면,

씨와 껍질을 완전히 벗긴 상태로 레몬즙 또는 올리브오일을 뿌리고 빈틈없이 랩으로 싸서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 해동할 때는 전자레인지 X, 자연해동 O

식사때 인기있는 재료인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보관할때는 후숙 후 보관해야 하는점 챙겨주세요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참고 :  아보카도 (쿡쿡TV)

728x90